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 살면서 한번씩 받아보신적 있으실 거에요 예전 대학생

시절 이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누군가에게 전화를 받아 본적이 있는데 계속전화걸고 말도 안

하고 끊고 또 전화하고 장난을 하는건지 뭔지 기분이 상당히 안좋았던 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아무것도 몰라서 당황하고 그냥 넘어갔어요 근대 요근래에 다시 이러한 전화가 오고

기분이 너무 안좋았는데 방법을 알아 냈어요

 

바로 SKT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익명호수신

거부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렇게 무례한 스팸번호들을 차단해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이런 쓸대없는 번호가 오게 되면 스트레스만 받으니까 이글을 보시고 미리 설정해 두어

예방하시길 바라며 같이 알아보아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T월드 앱을 클릭하고 이동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다른 통신사도 이와

같은 서비스가 있는 줄은 모르겠는데 아마 있을거 같아요

 

티월드에 로그인을 했다면 위 화면같이 무슨 요금제를 사용중인지 정보와 기본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우측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검색창이 열리는데요 이곳에 익명호수신거부라고 적어주신 후에 검색을 해주면 부가

서비스 항목 하단에 결과물이 나오게 되요

 

상대방의 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전화(발신번호표시금지)의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라

고 나오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써있네요 익명호수신거부를 눌러 주세요

 

서비스를 눌러 이동하면 익명호수신거부 화면이 나오면서 이용요금 혜택 하단에는 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전화의 수신을 거부하는 서비스라고 한번더 명시해 주네요 우측에 가입 버

튼을 눌러 주세요

 

이동하면 자신의 휴대폰 번호 정보가 보이게 되고 자동 가입항목과 해지되는 항목을 표시해

주게 됩니다 하단에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주면 설정은 끝이 나게 되요

 

 

그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부분을 보면 유의사항이 나오는데요 음성통화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단말에는 부가서비스 가입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그냥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아요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했냐는 확인 창이 하나 뜨게 되고 모든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에 가입하기 버튼을 한번더 눌러주세요

 

그럼 익명호수신거부 부가서비스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나의 가입정보 확인

하기 버튼과 하단에 확인 버튼이 보여요

 

부가서비스 가입정보를 보고싶다면 위 버튼을 그냥 마무리 하려면 하단에 확인을 눌러

주면 됩니다

 

확인차 나의 가입정보 메뉴로 들어오면 여러정보 가운데 나의 부가서비스 쪽을 보면 몇게

를 가입중인지 눌러 들어가면 더 정확하게 확인해 보실 수가 있어요

 

이것으로 발신표시제한 번호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마시

고 무료이니 바로 설정해주고 예방해 보시길 바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