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크롬 브라우저를 켜고 정보를 검색할때면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는

구글이에요 초반에는 네이버도 많이 이용했지만 요즘은 검색할때 거의 구글을 많이 사용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뭐 포털 마다 장단점은 있으니 비율이 다를 뿐 둘다 잘사용하고 있는데요 구글 기능 중에

는 세이프서치라는 기능이 있는데 브라우저에서 검색할시 부적절한 콘텐츠나 유해한 것

들을 걸러주고 깨끗하고 건전한 정보만 보여주는 좋은 기능 말합니다

 

구글 모바일앱 설정에서도 가능하며 혹시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조금이라도 유해한 정

보를 보여주지 않는 것이 정말 좋겠죠!!

 

일단 세이프서치를 해제하거나 설정하기 위해서는 구글로 접속을 해주어야 해요 브라우

저를 실행하고 구글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구글 검색으로 이동하면 오른쪽 하단 약관 옆에 설정이라고 있는데 이곳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누르게 되면 바로 검색 설정이라고 보이게 됩니다 이곳을 눌러주세요

 

검색 설정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세이프서치 필터라고 나오게 됩니다 세이프 서치는 음

란물이나 선정적인 콘텐츠를 숨기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이 되어 있어요

 

여기서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이 보이는데요 왼쪽 네모칸에 체크를 하면 설정이 완료되

고 체크를 풀면 세이프서치를 해제하게 됩니다

 

사용해 본결과 개인적으로 그렇게 큰차이를 느낄 수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해제해 놓았

는데요 어차피 저는 성인이라 그냥 풀어 놓았어요

 

설정에서는 페이지당 검색결과를 띄어주는 개수와 언어 지역설정도 가능 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저장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되고 만약에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가 세이프서치 기능을

사용하거나 중지하고 싶다면 검색하는 도중에 보면 오른쪽에 설정이 보입니다

 

여기서는 safesearch 기능 설정이 바로 보여서 한번 클릭하면 사용해제 한번더 클릭하면

다시 사용을 할 수 있어 간단하게 설정 해제를 반복할 수 있으니 생각날때 마다 한번씩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