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티 택시 많이들 이용하고 있으실 거에요 대중교통 이용이 귀찮은

분들이나 돈많은 분들은 평소에도 택시 많이 이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흑수저라 그런지 정말 새벽에 버스나 지하철이 끊겨서 하나도 없을

때 카카오택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택시는 앱을 설치하고 출발하는 지역을 설정 후 도착지를 설정해

주면 알아서 잘 찾아오게 됩니다

 

물론 기사님이 전화 한통주시고 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간단

하게 카카오T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호출하기

택시를 별로 이용하지않는 분들은 카카오택시를 모를 수도 있겠네요 위

화면과 같이 생긴 앱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앱을 실행하면 이러한 화면이 보이는데요 택시, 블랙, 바이크

대리 등이 보입니다

 

우리가 알아볼건 택시를 부르는 것이니 왼쪽에 택시 메뉴를 터치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카카오택시는 GPS 위치를 잡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

하라고 자동으로 창이 뜰거에요 GPS를 켜주면 됩니다

 

택시 메뉴를 눌러주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위치정보를 켜주었기

때문에 출발지는 알아서 잡히게 됩니다

 

혹시라도 정확히 안잡힌다면 임의로 눌러서 정확한 출발지 주소를 입

력해 주어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도착지 설정인데요 해당 지역의 주소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이용했던 도착지나 출발지 목록들도 같이 보여지네요

 

도착지를 검색을 통해 설정해주면 지도에 도착 예상시간을 알려줍니다

정말 편리한 세상이에요 이제 택시 종류를 골라봐야겠네요

 

보통 일반호출을 눌러주면 눌러주면 되는데요 블루나, 스마트호출, 벤티

모범택시 같은 것 들도 보입니다

 

저는 스마트호출까지 해보았는데 무었인줄은 아실테고 블루는 가격도

똑같은데 나중에 한번 이용해 봐야 겠습니다

 

어째든 마음에 드는 택시 종류를 골라주면 되겠습니다

 

택시 종류를 선택해주게 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중형또는 대형

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대형은 비용이 조금더 비싸니 인원이 많을때 이용하면 좋겠네요 금액을 확

인해주고 하단에 호출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카카오택시 호출이 완료됩니다

 

혹시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거나 등록하고 싶을 경우 메인 화면에서 우측의

프로필사진을 눌러 줍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와 여러 메뉴들 중에 결제수단 관리 부분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카드를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 관리 메뉴로 이동하면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페이팔 등이 보입니다

페이팔은 해외결제 기능을텐데 외국사람들 부분도 신경 쓴것 같네요

 

어째든 신용/체크카드 부분을 눌러 다른 카드로 변경해 주거나 결제 카드를 

추가해 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티 부르는 방법과 결제수단 설정하는 법도 알아보았는데요

비용은 좀 들겠지만 사람이 많이 몰리는 대중교통 보단 사회적 거리두기에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